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얻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13.

Trustedinstaller 권한이란 윈도우 비스타 이상 버전에서부터 보안을 위해 생긴 최상위 권한 계정이다. Administrator 보다 상위의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레지스트리 수정 및 안전 모드가 아니면 그 권한을 얻을 수 없다. 


가끔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나타나는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에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합니다.'라고 뜨며 삭제가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간편하게 특정 파일 혹은 폴더만의 권한을 얻어 삭제를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얻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하자.





2.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두 개의 레지스트리 파일이 있다. 이중에서 Add Take Ownership Option을 더블클릭하여 레지스트리를 등록하자.





3.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뜰텐데 무시하고 예를 클릭하자. 





4. 예를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5. 레지스트리 등록이 끝났다면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때문에 삭제를 할 수 없었던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리해보자.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Take ownership 이라는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하자. 





6. 클릭하면 잠시 도스창이 열리면서 권한을 부여하는 작업이 시작된다. 작업이 완료되면 도스창이 저절로 닫힌다. 소요 시간은 파일의 크기나 갯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작업이 완료되면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때문에 삭제할 수 없었던 파일이 정상적으로 삭제 될 것이다.





7. 모든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는 해당 권한을 가지고 악용하는 일을 막기 위해 아까 받아놓은 레지스트리 파일 2개 중 Remove Take Ownership option.reg를 실행시켜 권한을 삭제하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얻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