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북/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숨기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14.

사소한 정보라도 전체 공개가 된다면 악용되거나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있으며, 페이스북의 친구목록 또한 그러하다. 이럴 때는 공개 범위 설정을 변경하여 친구들에게만 공개하거나 완전히 비공개 할 수도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 참고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는 모바일상에서는 불가능하며 PC 버전을 이용해서만 가능하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숨기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본인의 타임라인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타임라인에 접속했으면 프로필 사진 우측에 있는 타임라인, 정보, 친구, 사진, 더보기 중에서 친구를 클릭한다.





2. 친구 목록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다. 이 것을 클릭하자.





3. 연필을 클릭하면 '공개 범위 수정'이라고 적힌 드롭다운 메뉴가 열린다. 이 것을 클릭하자.





4. 공개 범위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친구 리스트 우측에 보면 현재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공개를 클릭해보자.





5. 전체 공개를 클릭하면 공개 범위를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등으로 변경할 수 있다. 친구만으로 변경하면 현재 친구관계인 사람들에게만 친구 목록이 공개되며, 나만 보기로 설정하면 완전 비공개로 변경된다. 사용자 지정은 특정 친구에게만 친구 목록이 보이도록 변경할 수 있다. 친구 목록을 비공개 해두면 친구 추가 알림도 공개 허용 설정 범위에 따라 변경된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숨기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