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열어본페이지목록 확인 및 삭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18.

가끔 내가 들어갔던 사이트를 찾거나 들어갔던 사이트의 흔적을 지워야 하는 경우가 있다.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사람에 따라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열어본페이지목록 확인 및 삭제 1분해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연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3. 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린다. 즐겨찾기, 피드, 열어본 페이지 중에서 열어본 페이지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열어봤던 페이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4. 방문기록 위에 있는 날짜순 보기를 클릭하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날짜순 외에도 사이트 이름 순, 자주 열어본 사이트 순, 오늘 열어본 순서 등으로 정렬할 수 있다.





5. 열어본 페이지 목록 검색을 클릭하면 찾고자 하는 방문기록을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다.





6. 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삭제하고자 하는 기록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삭제(D)를 클릭하면된다. 





7. 한번에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자.





8.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검색기록 부분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면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9. 삭제 오른쪽에 있는 설정(S) 버튼을 클릭한 후 열리는 창에서 기록 탭을 클릭하면 검색기록이 보관될 일수를 지정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설정을 클릭하면...)


(기록이 보관될 일수를 지정할 수 있다. 0으로 지정해 놓으면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열어본페이지목록 확인 및 삭제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