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녹음파일/음성메모 컴퓨터로 옮기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20.

많은 갯수의 음성파일이라면 아이튠즈를 이용해야겠지만 파일의 갯수가 적은 경우 아이튠즈 없이 파일을 옮길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음성녹음 파일을 PC나 이메일/카톡 등으로 옮기고 공유하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다. 



아이폰 녹음파일/음성메모 옮기기


1. 가장 먼저 '음성메모' 앱을 연다. 앱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파일 목록 중에서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준다.




2.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확장 메뉴가 열린다. 가장 좌측에 있는 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자. 




3. 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린다. Mail을 클릭하면 이메일로 음성 파일을 보낼 수 있고 PC에서 이메일을 확인하여 해당 녹음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Mail을 클릭하면..)


(받는 사람에 이메일을 입력하고 우측 상단의 보내기를 클릭한다.)




4. 이메일 외의 다른 수단을 이용해서 파일을 옮기고 싶다면 이전 메뉴에서 기타를 클릭한다.





5. 기타를 클릭하면 아래과 같이 공유가 가능한 어플을 활성화 할 수있는 동작 메뉴가 열린다. 카카오톡을 활성화 해보자.






6. 카카오톡을 활성화 하고 다시 한번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공유가 가능해진 것을 알 수있다. 카카오톡을 눌러 본인에게 카톡을 한 후 카카오톡 PC 버전을 이용하여 PC에서 녹음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상입니다. 아이폰 녹음파일/음성메모 옮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