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3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22.

이직 활동을 하다보면 경력증명서가 필요하다. 보통 이전에 다니던 회사에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면 떼어주지만, 요구를 하기 곤란한 경우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회사를 다닐 때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떼서 제출하면 경력을 증명할 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1. 가장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국민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창이 열린다. 모두 설치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니 귀찮더라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3. 모두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4. 개인서비스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자.





5.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열린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은행용/범용 어느 것이든 관계 없다.




6. 로그인을 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7. 확인 클릭 즉시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프린트 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오른쪽 밑에 있는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자.





8. 출력부수와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프린트를 진행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