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26.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다. 이 메시지는 총 메모리 100% 중 점유(사용)중인 메모리가 50% 이상을 넘어갈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로 가상메모리만 만들면 쉽게 해결가능하니 크게 문제 될 일은 없다. 자세한 설명은 사실 불필요하니 해결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1분해결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열어준다. 제어판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한 뒤 하단의 아이콘 중에서 시스템을 찾아 클릭한다.





2. 시스템 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메뉴 중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자.





3.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고급을 클릭한 뒤 성능 항목에 있는 설정을 클릭한다.





4.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성능 옵션 창이 열린다. 다시 한번 상단에 있는 탭 중 고급을 클릭해주자.





5. 고급을 클릭한 뒤 아래의 메뉴 중 가상 메모리 항목에 있는 변경을 클릭한다.





6.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가상 메모리 창이 열린다. 가장 먼저 상단에 있는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의 체크를 해제해주자.





7. 체크를 해제한 뒤 사용자 지정 크기에 체크를 한 후 밑에 있는 권장크기를 참고하여 사용자 지정 크기의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넣어주도록 하자. 필자는 권장 크기가 4575 이므로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4575를 넣어주었다. 개인마다 페이징 파일 크기가 다르니 직접 권장 크기를 확인하여 넣어주면 된다. 


완료했으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은 후 1회 재부팅을 해주고 나면 더이상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지 않을 것이다.




이상입니다.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