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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팁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간단 해결

by 봉잡스 2016. 6. 30.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관할 구청을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고 민원24를 이용해 인터넷 접수를 통해서도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1.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한 후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접속해준다. 





2. 메인에 보이는 항목 중 지방세 납입증명을 클릭해준다.





3.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선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귀찮아도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한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범용과 은행용 모두 사용 가능하다. 비회원으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가입하는 편이 속편하다.





4.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납세의무자 정보와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발급이 완료된다. 





5. 신청내역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처리상태의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납세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간단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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