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PDF 변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7. 6.

가끔 파워포인트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PPT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여러가지 방법들 중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PPT PDF 변환 방법1 -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


만약 현재 사용중인 PC에 파워포인트나 한셀이 깔려 있는 경우라면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매우 간단히 PDF로 변환할 수 있다.


1. PDF로 변환하고 하는 파일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좌측 상단에 파일을 클릭

2.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3. 저장시 파일 형식을 PDF로 변경한 뒤 저장하면 변환 완료.




PPT PDF 변환 방법2 - 온라인 변환기를 이용하는 방법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NESPDF 등의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단히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다.


1. 가장 먼저 포털 사이트에 smallpdf를 검색하고 검색결과에서 smallpdf를 선택하여 접속한다.





2. 페이지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직관적인 디자인의 홈페이지가 열린다. PPT to PDF를 찾아 클릭한다.





3. PPT to PDF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주황색 네모박스를 볼 수 있다. 변환하고자 하는 ppt 파일을 끌어서 주황색 박스에 넣어주기만 하면 변환이 시작된다. 파일 크기에 따라 변환 시간이 달라진다.




4. 변환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Download File Now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변환된 PDF 파일의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오늘 소개한 방법들은 변환할 PPT 파일 개수가 매우 많지 않은 경우에 사용하기 적합한 방법이며 만약 변환해야 하는 PDF 파일 개수가 수십 개와 같이 매우 많은 경우에는 NESPDF라는 변환 프로그램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다.




이상입니다. PPT PDF 변환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