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sd 미리보기, 포토샵 파일 미리보기 3분해결

by 봉잡스 2016. 7. 17.

PSD 파일을 다룰 일이 많을 경우 PDS 파일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하지만 PSD 미리보기 기능은 윈도우 자체적으로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방법부터 설치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psd 미리보기, 포토샵 파일 미리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준다. Cherubicsoft 사의 홈페이지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중앙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자.






3. Download 클릭 즉시 다음과 같은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자.





4. 프로그램 설치 언어를 선택하는 단계이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OK를 클릭.





5. 다음을 클릭.





6. 사용권 계약 내용을 살펴보고 동의함을 클릭.





7. 그대로 다음을 클릭.





8. 설치 위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9. 시작 메뉴 폴더를 지정하고 설치를 클릭.





10. 설치 클릭 즉시가 설치가 완료된다.





11. 설치 완료 후 PSD 파일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미리보기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 만약 미리보기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SageThumbs 옵션 창을 열어 우측의 지원되는 파일 형식 중 PSD 파일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좌측의 이미지 파일의 최대 크기를 원하는 크기로 조정해주길 바란다. 설정해놓은 크기보다 용량이 큰 파일을 미리보기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또한 PSD 파일만 미리보기를 원한다면 우측에 지원되는 파일 형식의 선택을 모두 해제한 후 PSD파일에만 체크해놓자.




이상입니다. psd 미리보기, 포토샵 파일 미리보기 3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