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싸이월드 사람찾기, 친구찾기, 사람검색 방법은?

by 봉잡스 2016. 8. 4.

요점부터 얘기하자면 싸이월드 개편 이후 예전처럼 이름과 생년월 또 혈액형이나 이메일 등을 이용한 상세한 사람찾기 기능은 더 이상 이용할 수가 없다. 오로지 이름을 통해서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된 결과들을 일일히 들어가야 하며 그마저도 홈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하고 스마트폰앱으로만 가능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싸이월드 사람찾기, 친구찾기, 사람검색 방법은?


1. 가장 먼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열어 싸이월드를 검색한 후 어플을 다운 받는다.





2. 다운 완료 후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린다. 좌측 상단에 있는 三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자.





3. 三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드 메뉴가 열리며 여기에서 사람검색 기능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4. 앞서 언급했듯 추가적인 정보 입력 없이 오로지 이름을 통해서만 검색할 수 있다. 이름을 입력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찾기를 클릭하여 친구찾기를 진행해보자.





5.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수영하는 미니미가 나타나면서 검색이 진행된다.





6. 검색결과다.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선 프로필 사진에 의지하면서 직접 들어가보는 방법 밖에 없다. 찾고자 하는 본인의 프사가 걸려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름이 꽤나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찾는데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에 싸이월드 측에서 다시 예전과 같은 사람찾기 기능을 제공할지는 여부는 불확실하며, 현재로서 가능한 사람검색 방법은 이것 뿐이다.




이상입니다. 싸이월드 사람찾기, 친구찾기, 사람검색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