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학교에서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하기!

by 봉잡스 2016. 8. 9.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학교내 컴퓨터로 넥슨 등의 게임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차단되어있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의 막간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면 좋으려만 아예 홈페이지 접속을 막아놓은 것이 야속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넥슨 같은 경우 넥슨플러그를 설치하면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파일은 글 하단부에 첨부해놨다.



학교에서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하기 


1. 첨부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 1개가 생성된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자. 압축 해제는 압축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압축 풀기를 클릭하면 간단히 해제할 수 있다.





2. 파일을 실행하면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가 뜬다. 약관동의를 클릭해주자.





3. 약관동의를 클릭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설치폴더를 지정하는 단계가 뜬다. 센스 있게 설치폴더를 적절히 숨겨주거나 재부팅시 복원이 진행되지 않는 폴더로 지정해주자. 지정 후 밑에 있는 넥슨을 시작페이지로 지정 좌측에 있는 박스의 체크를 해제한 후 설치를 클릭하자.





4. 설치는 수초 이내에 완료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뜬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된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자. 혹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보자.





6.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보인의 넥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자.





7.  ▶ 좌우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을 선택할 수 있고,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8. ▶버튼을 클릭했을 때 게임이 설치되는 모습이다. 설치 시작을 클릭하면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넥슨 홈페이지에 접속하지도 않고 게임을 할 수 있다. 단, 넥슨의 모든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하단의 파일을 클릭하면 넥슨플러그 설치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압축을 하지 않은 상태로 올리고 싶지 않지만, 티스토리 업로드 용량이 10MB로 제한되어 있어 방법이 없는 점 이해해주기 바란다.





이상입니다. 학교에서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