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알람시계/모닝콜, ttclock 추천

by 봉잡스 2016. 8. 13.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알람시계가 없어 컴퓨터용 알람시계를 찾아보고 사용해봤다. 당시 사용했던 여러 알람시계 중 가장 심플하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ttclock을 소개하고자 한다. 용량이 200kb가 채 되지 않으며 사용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컴퓨터 알람시계/모닝콜, ttclock 추천


1. 우선 하단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해제하도록 하자. 






2. 압축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시계 모양의 아이콘인 TTclock을 더블클릭해주자.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심플한 창이 하나 열린다. Alarm at.. 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한 뒤 시간을 설정해주기만 하면된다. 알람 외에도 타이머나 스톱워치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장 촤즉에 있는 Alarm을 클릭하고..)


(알람이 울릴 시간을 맞춰주자.)




4. 중요한 것이 초기 설정에는 알람음이 1회 울리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알람을 듣지 못할 우려가 있다. 오른쪽 위에 있는 Sound를 클릭한 뒤 Sound loop에 체크를 해주면 알람음이 무한으로 울린다. 기본적으로 사용가능한 알람음은 Cuckoo, Ding, Kongas, Rooster 이렇게 4가지이니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닭 울음소리인 Rooster가 가장 인지가 잘 된다고 생각한다.





5. 설정을 완료한 뒤에는 왼쪽 밑에 있는 Start를 클릭해주면 맞춰놓은 시간에 알람이 울린다.




6. 그 밖에 기능은 지극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된다. 굳이 하나를 설명하자면 Setting에서 Enable 12-hour mode에 체크를 하면 24시간 모드가 오전과 오후로 나뉜 시간 표시를 사용할 수 있다.


(셋팅에서 Enable 12-hour mode를 클릭하면..)


(오전과 오후로 나뉜 시간 표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컴퓨터 알람시계/모닝콜, ttclock 추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