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머니 청소년등록/어린이등록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9. 3.

티머니 카드를 구매후 청소년 등록을 완료해야만 할인 된 가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별도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등록을 해야만 하는 경우는 언제인지 또 그 방법은 무엇인지 정리해봤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어린이등록이 필요 없는 경우


1. 편의점이나 지하철에서 구매한 경우 점원에게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을 요청하면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확인 후 등록이 완료되며 바로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적용된다. 따로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따로 어린이/청소년 등록을 해줄 필요 없이 바로 이용가능하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어린이등록이 필요한 경우


1. 편의점/지하철 외에 버스정류장이나 가두판매점 등의 곳에서 구입하고 따로 생년월일 정보를 확인하여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직접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어린이/청소년 등록을 완료해줘야 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2. 먼저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자.





3. 회원이라면 좌측의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을 해주고, 비회원이라면 우측 비회원 할인등록의 할인등록을 눌러주자. 참고로 회원가입시 T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한다.





4. 티머니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 16자리와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하자. 등록을 클릭 후 한번 더 CVC 입력 창이 열리는데, CVC 번호 3자리를 정확하게 넣어주고 확인을 클릭해주면 등록이 완료되며 바로 어린이/청소년 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카드 뒷면의 16자리가 카드번호, 괄호안의 3자리가 CVC번호다.)


※ 등록 전 체크사항


①어린이 요금 적용은 만6세~만12세, 청소년 요금 적용은 만13세~만18세이다.

②가두판매점에서 구입한 카드는 홈페이지 또는 편의점/지하철역 서비스센터에서 10일 이내에 등록해야만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적용된다. 미등록시 일반 요금으로 변경된다.

③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정보는 홈페이지, 편의점, 지하철역 서비스센터에서 변경가능하다.




이상입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어린이등록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