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10/11 멈춤 현상, 프리징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9. 5.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현상 때문에 일주일 정도 고생했다. 어느 사이트에 접속하든 무한 로딩 때문에 정상적으로 서핑을 할 수 없었다. 심지어는 로딩 때문에 아무 것도 클릭이 되지 않는 프리징 현상을 경험했다. 익스플로러 재설치 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필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했다. 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11 멈춤 현상, 프리징 1분해결


1. 가장 먼저 인터넥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해주자. 



※ 참고 멈춤현상이 너무 심해 인터넷 옵션에 진입하기도 어려운 경우,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InPrivate 브라우징 시작으로 익스플로러를 열어보자.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보안탭을 클릭해주자.





3. 보안탭을 클릭한 후 옵셩창 하단부를 보면 '보호 모드 사용' 이라는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이다. 체크를 해제해주자.




4. 클릭하면 아래처럼 현재 보안 설정으로 인해 컴퓨터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라는 창이 열리는데 확인을 클릭해주도록 하자.





5. 보호 모드 사용 체크를 해제한 후에는 상단에 있는 고급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자. 완료했으면 오른쪽 밑에 적용을 클릭한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시작 한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시작 하면 아래처럼 인터넷 영역에 대해 보호 모드가 꺼져 있습니다. 라는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D)를 클릭하자. 모두 완료했으면 익스플로러 멈춤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자.





이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11 멈춤 현상, 프리징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