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10초 확인!

by 봉잡스 2016. 9. 8.


" target="_blank" class="tx-link">

겐지 장인 장지수 매드무비 / youtube


기본적으로 블리자드 측에서 게임플레이를 위해 요구하고 있는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다. 권장 사양 이상은 되야 중옵으로 오버워치를 돌릴 수 있다.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알고 있다면 위의 사양과 비교해보고 오버워치 플레이가 가능할지 직접 가늠해볼 수 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에 미숙해서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알지 못하는 경우 또는 본인의 사양은 알지만 일일히 확인하기 귀찮은 경우 Can You Run it 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쉽게 사양을 체크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10초 확인!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Can You Run it 홈페이지를 열어주자. 





2. 위 링크를 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Search for a game 밑에 있는 빈칸에 overwatch를 입력해주자.





3. overwatch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오버워치가 검색된다. 클릭해주자.





4. 오버워치를 정상적으로 선택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Can You Run It을 클릭해주자.





5. Can You Run It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하나 열린다. Desktop App가 선택된 상태로 우측 밑의 Start를 클릭해주자.





6. Start를 클릭하면 Detection 이라는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다운이 완료되면 클릭한다.




7. 클릭 즉시 본인이 사용중인 PC의 사양체크가 시작된다.


(사양체크가 진행 중이다.)




8. 사양체크가 완료되면 3개의 체크 표시가 뜨면서 All Done 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이 상태라도 몇 초만 기다려주자.





9. 사양체크가 완료된 모습이다. Minimum은 최소사양에 부합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고, Recommended는 권장사양에 부합하는지 나타내는 것이다. 만약 본인의 PC가 최소사양이나 권장사양이 되는 PC라면 초록색 체크 표시가 나타날 것이다. 


사양체크를 해보자 필자의 PC는 최소사양에도 빨칸 정지표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각각의 항목을 눌러 세부 내용을 확인해보면 본인의 PC가 어떤 사양이 부족한지 확인해볼 수 있다. 필자의 PC는 비디오 카드에만 정지 표시가 있고 나머지는 모두 초록색 표시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그래픽카드만 달아주면 오버워치를 원활하게 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최소사양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오버워치를 아예 돌릴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최소사양에 조금 못 미치는 정도라면 오버워치 해상도를 낮추고 옵션을 최하로 설정하면 약간의 렉이 있는 상태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수도 있다. 또한 권장사양 역시 중~중상옵션에서 오버워치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지 풀옵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길 바란다.




이상입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10초 확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