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9. 13.

카카오톡 친구는 연락처를 통해 자동으로 추천되고 등록된다. 따라서 모르는 지인이 연락처를 바꾸거나 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친구목록에 등록되기도 한다. 이럴 때는 카톡의 친구 삭제 기능을 이용해서 친구목록을 정리하면 된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사용자 연령이나 스마트폰 사용 능숙도에 따라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한다.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


1. 가장 먼저 삭제할 친구에 닉네임이나 아이콘에 대고 터치를 길게 해준다. 꾸~욱 누른다는 느낌으로 약 1.5초 눌러주면 된다.




2.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4가지 항목이 있는 메뉴가 열린다. 이 중에서 숨김을 클릭해주자. 삭제를 하기 위해선 친구를 숨김친구 목록으로 옮겨야 하기 때문이다.




3. 숨김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명창이 뜬다. 다시보지않음 또는 확인을 클릭해주자.





4. 이제 숨김친구 목록으로 가자. 오른쪽 상단에 있는 땡땡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자. 





5. 땡땡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뜬다. 친구 관리를 클릭하자.





6. 친구관리를 클릭한 후 밑에 부분을 확인해보면 숨김친구 관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해주자.





7. 숨김친구 관리를 클릭하면 아까 숨겼던 친구가 보일 것이다. 친구 이름 오른쪽에 있는 관리를 클릭하자.





8.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삭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삭제를 클릭하자.





9. 삭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말 삭제를 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뜬다. 확인을 클릭하면 친구가 삭제되며 이후에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되지 않는다. 




이상입니다.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