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이스북 친구끊기, 페북 친구 끊으면 알림은?

by 봉잡스 2016. 9. 20.

페이스북 친구 끊기, 친구 삭제를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페이스북을 처음 사용해봤거나 활용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모바일과 데스크톱 두 버전에서 친구를 끊는 방법과 상대에게 알림이 가는지 여부에 대해 정리해봤다.




페이스북 친구끊기 - 모바일


1. 가장 먼저 페이스북 앱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三'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2. '三' 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리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열린다. 밑에 보면 친구라는 항목이 있다. 터치해주자. 





3. 친구를 클릭하면 친구목록이 열린다. 친구끊기를 하고자 하는 친구 이름 오른쪽에 있는 친구를 클릭하자.





4. 친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친구 끊기와 친구 리스트 수정 메뉴가 열린다. 친구 끊기를 터치하자.





5. 친구 끊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친구 관계를 끊겠냐는 확인창이 열린다. 확인을 터치해주자.





6. 확인 클릭 즉시 친구가 끊어진다. 친구가 끊어진 것은 아래와 같이 친구 관계 대신 친구 추가가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친구끊기 - 데스크탑


1. 가장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열고 자신의 타임라인으로 이동한다. 타임라인을 페이지 상단에 보면 친구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2. 친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친구 목록이 뜬다. 친구끊기를 하고자 하는 친구 이름 오른쪽에 있는 '친구▼'를 클릭해주자.





3. '친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드롭다운 메뉴가 열린다. 가장 밑에 있는 친구 끊기를 클릭해주자.





4. 친구 끊기 클릭 즉시 확인 없이 친구가 끊어지며, 아래와 같이 친구 추가가 뜨는 것으로 친구가 끊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페북 친구 끊으면 알림은?


친구를 끊어도 상대에게 친구를 끊었다는 알림은 가지 않는다. 단, 상대가 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들어왔을 때 친구 대신 친구추가 버튼이 있는 것, 자신의 친구 목록에서 내가 삭제 된 것으로 친구가 끊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친구 끊기 이후에는 내 소식이 상대의 타임라인에 노출되지 않는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끊기, 페북 친구 끊으면 알림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