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핀 비밀번호찾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9. 22.

대부분의 블로그들의 한국인터넷진흥원에에서 아이핀 비밀번호 찾는 방법을 소개해놨는데, 사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선 꽤나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보다는 공공 I-PIN 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고 간단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이핀 비밀번호찾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공공 I-PIN 센터 본인확인 페이지에 접속하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내국인(14세 이상), 내국인(14세 미만), 국내 거주 외국인, 재외국민 중 본인의 회원 구분에 맞게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하자.





3. 회원 구분을 클릭하면 아래의 정보 입력란에 공공 I-PIN 아이디를 입력하고 본인확인방법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한 뒤 다음화면을 클릭하자.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은행용과 범용 모두 사용가능하며, 휴대폰은 아이핀 아이디와 동일한 명의의 폰을 이용해야 한다. 





4. 다음화면을 클릭하면 선택한 본인확인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이 진행된다. 선택한 방법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자.





5. 인증 완료 즉시 아래와 같이 추가정보설정 이라는 창이 열린다. 이 곳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은 물론 유효기간 연장 및 2차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의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아이핀 비밀번호찾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