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회전 저장, 방햔 전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9. 24.

간혹 뒤집혀 있는 PDF 파일을 정상적으로 돌리거나, 프린트의 편의를 위해 PDF 파일을 회전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파일은 Adobe acrobat Pro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돌릴 수 있는데, 따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돌릴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pdf 회전 저장, 방햔 전환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Smallpdf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위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이 중에서 Rotate PDF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하자. 문서가 회전하는 모양의 아이콘이라 쉽게 찾을 수 있다.





3. Rotate PDF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린다. 회전하려는 문서를 끌어다 Drop PDF here라고 써 있는 곳에 끌어 넣어주거나 Choose File을 클릭하여 문서를 선택해주면 된다.





4.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문서가 나타난다. 문서 밑에 있는 LEFT와 RIGHT를 클릭하면 모든 문서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90도씩 회전된다. 





5.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회전하고 싶다면 회전하려는 문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문서 우측 상단에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난다. 이것을 이용하면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회전시킬 수 있다.





6. 문서 회전을 마쳤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Apply changes 라고 적혀 있는 보라색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저장된다. 





7. 저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저장에 성공했다는 메시기자 뜨면서 변경이 적용된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상입니다. pdf 회전 저장, 방햔 전환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