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mail.dat 파일 열기, 윈메일오프너(winmail opener)로 해결!

by 봉잡스 2016. 9. 26.

간혹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이용해 메일을 발·수신 하다보면 winmail.dat이 첨부된 메일을 받을 때가 있다. 메모장으로 열어봐도 이진파일 정보로 나오며, 아웃룩이 없다면 열 방법이 없어보인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말고 EOL Soft에서 만든 윈메일오프너를 사용해보도록 하자.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winmail.dat 파일 열기, 윈메일오프너(winmail opener)로 해결


1.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는게 복잡할 수도 있을 것 같아 파일을 직접 올려놓았다. 하단의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개발사 홈페이지 링크도 밑에 달아두었으니, 직접 받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Download 부분을 참고하자.






2. 다운을 완료했으면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자. Next 3번만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Next 클릭)


(Next 클릭)


(Next 클릭)


(Finish 클릭)




3.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창이 하나 열린다. 파일 열기를 클릭해보자.





4. 파일 열기를 클릭 후 winmail.dat 파일을 찾아 선택해주자.





5. 선택하여 열면 아래와 같이 메일의 내용 그리고 우측에서 첨부파일을 확인해볼 수 있다.





메일이 winmail.dat이 첨부되어 수신되는 문제에 대한 원인 및 근본적인 해결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밑에 링크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서포트 페이지를 참고해볼 것.






이상입니다. winmail.dat 파일 열기, 윈메일오프너(winmail opener)로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