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국세청 환급금 조회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9. 28.

홈택스(hometax) 사이트를 이용하여 방치중인 환급금이나 이전에 수령했던 환급금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다. 홈택스를 이용한 국세청환급금 조희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1분 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페이지를 살펴보면 화면 중앙에 환급금 조회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2. 진행을 위해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확인을 클릭하여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주자.





3.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끝내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린다.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와 성명(상호)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조회하기를 클릭하자.





4. 클릭 즉시 최근 5년 이내에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환급금이 조회된다. 필자는 이미 수령했으므로 존재하지 않는다.





5. 이전에 수령한 국세청 환급금 조희까지 하려면 상세조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국세청 첫 페이지로 돌아간 다음 화면 중앙에 있는 조회/발급을 클릭하자.





6. 조회/발급을 클릭하면 다양한 조회 서비스가 나열되는데, 이 중에 기타 조회에 있는 환급금 상세조회를 클릭해주자.





6. 해당 서비스는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조회가 꼭 필요하다면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공인인증서(은행용/범용)도 필요하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자.





7. 로그인 후 조회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 지급받았던 환급금도 조회해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국세청 대표 전화번호 국번없이 126에 전화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