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8/10 파티션 나누기·분할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0. 1.

윈도우7이나 8 그리고 윈도우10 모두 파티션 나누는 방법은 동일하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윈도우7/8/10 파티션 나누기·분할 1분해결


1. 가장 먼저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있는 내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관리를 클릭해주자.

※ 내 컴퓨터를 찾기 힘든 경우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의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 순으로 클릭해주면 동일한 메뉴에 진입할 수 있다.





2.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한다.





3.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중인 하드 목록이 나타난다. 파티션을 나누고자 하는 디스크에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볼륨 축소(H)를 클릭해주자.




4. 볼륨 축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축소할 공간 입력에 분할할 파티션에 사용할 용량을 입력한 뒤 축소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1,000이 1GB, 10,000이 10GB 이다.





5. 축소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대상 디스크가 분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분할은 되었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니고 볼륨을 만들고 포맷을 만든 후에 사용할 수 있다. 할당되지 않음이라고 적힌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해주자.





6.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하면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된다. 다음을 클릭해주자.





7. 정해져있는 수치를 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





8.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하고 다음을 클릭. 아무것도 건들지 않아도 된다.





9. 포맷 설정을 해주고 다음을 클릭. FAT32로 설정할 것이 아니라면 아무것도 건들지 않아도 관계 없다.





10. 다음 클릭 즉시 볼륨 만들기가 완료된다. 마침을 클릭하자.





11. 마침을 클릭한 후 파일 탐색기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에는 윈도우7/8/10 파티션 합치기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8/10 파티션 나누기·분할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