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8/10 하드·파티션 합치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0. 3.

지난 포스팅에 윈도우7/8/10 하드·파티션 나누기 및 분할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나누어진 파티션을 다시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참고로 파티션을 합치는 작업을 하기 이전엔 파티션 내의 중요한 자료는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윈도우7/8/10 하드·파티션 합치기


1. 먼저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있는 내컴퓨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관리를 클릭하자. 

※ 내 컴퓨터 아이콘을 찾기 힘든 경우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의 '하드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 순으로 클릭해주자.




2. 컴퓨터 관리 메뉴가 열리면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한다.




3.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중 하드와 파티션의 목록이 나타난다. 없애고자 하는 파티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볼륨 삭제(D)를 진행해주자.


(합치려는 파티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볼륨 삭제를 클릭해주자.)




4.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예를 클릭해주자. 중요한 자료가 없는지 꼭 확인하자.





5. 삭제가 완료되면 파티션을 나눴던 부분이 아래와 같이 할당되지 않음으로 바뀐다. 이제 하드의 공간을 할당되지 않은 부분까지 확장해줘야 한다. 파티션을 나눴던 하드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볼륨 확장(X)를 클릭하자.


(파티션을 나눴던 하드 마우스 우클릭)


(볼륨 확장을 클릭해주자.)




6. 볼륨 확장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마법사가 실행된다. 다음을 클릭.





7. 별다른 설정없이 다음을 클릭.





8. 확장이 완료되었다. 3초도 걸리지 않는다. 마침을 클릭하자.





9. 아래와 같이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합쳐졌는지 확인하면 파티션 합치기가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8/10 하드·파티션 합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