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11 공인인증서 위치, 저장 폴더 찾기

by 봉잡스 2024. 2. 4.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 옮기기 기능을 이용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폴더의 위치를 알면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분들을 위해 단계별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참고 비단 윈도우10이나 11외에도 구버전인 윈도우 7이나 8에서도 공인인증서가 저장되는 위치는 동일합니다.

via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위치, 저장 폴더 찾기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또는 사용자)\Administrator(또는 PC이름)\Appdata\LocallLow\NPKI

 

해당 폴더를 USB나 폰에 복사해주면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폴더 단계별로 경로 진입하기

 

1. 우선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탐색기가 열리면 왼쪽에 있는 항목들 중에 로컬디스크(C:)를 클릭합니다.

 

 

 

 

2. (C:)에 진입한 후에는 Users를 찾아 클릭합니다. 한국어로 '사용자'라고 적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Users에 진입한 후에는 Administrator를 찾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이 있는 경우 필자의 PC 처럼 사용자 계정 이름이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4. Administrator에 진입한 후에는 AppData를 찾아 클릭합니다. 컴퓨터마다 AppData 폴더가 숨겨져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폴더 옵션 설정을 통해 숨김폴더가 보이도록 설정해주세요.

 

 

※참고 숨김폴더가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메뉴바에 있는 보기 클릭 > 숨긴 항목에 체크 하면 숨김폴더가 보인다.)

 

 

 

5. AppData에 진입한 후에는 LocalLow를 클릭합니다.

 

 

 

 

6. LocalLow 폴더에 진입하며 NPKI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이 폴더가 바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입니다. 이 폴더를 USB나 폰에 복사하면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인인증서 위치, 공인인증서 저장 폴더 찾기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무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