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데일리모션 동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0. 21.

데일리모션은 프랑스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다. 미국에 유튜브가 있다면 유럽에는 데일리 모션이 있는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데일리모션의 동영상을 다운로드/저장하는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4k 비디오 다운로더(4k Video Downloader)가 가장 사용하기 간편하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 본 포스트는 데스크탑 환경 기준이며, 모바일의 경우 오페라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데일리모션 동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로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자. 4k Video Downloader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다.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Microsoft Windows라고만 적힌 것은 인스톨 버젼, Microsoft Windows Portable은 압축 해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이니, 원하는 것을 골라 다운받자. 맥과 우분투 등 다른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사람은 확인 후 맞는 것을 다운받자.


(아무래도 포터블 버전이 편하다.)




3. 필자는 포터블 버전을 받았다. 다운을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하면 폴더에 여러 파일이 생성되는데, 아래의 파일이 프로그램 실행 파일이다. 찾아서 클릭하자.





4.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열린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5. 가장 먼저 받고자 하는 데일리모션 동영상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한다.





6. 복사를 했으면 4K 비디오 다운로더로 돌아와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의 링크복사를 클릭한다.





7. 링크 복사 클릭 즉시 분석중.. 이라는 알림이 뜬다. 





8. 수 초 후, 분석이 완료되면 데일리모션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9.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속도가 아주 빠른 편은 아니다.





10.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폴더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동영상이 저장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데일리모션 동영상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로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