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비메오(vimeo) 영상 다운로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0. 23.

비메오는 2004년 11월에 만들어진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다. 비메오의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는 몇 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 4k 비디오 다운로더(4K Video Downloader)가 가장 이용하기 편리하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 본 포스팅은 데스크탑 환경 기준이며, 모바일의 경우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이 있는 오페라 브라우저나 동영상 다운로드 앱을 이용하기 바란다.

비메오(vimeo) 영상 다운로드 1분해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4K Video Downloader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하자. 





2.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다. 본인의 운영체제 맞는 것을 골라 다운로드를 진행하자. 참고로 윈도우용은 무설치버전(Portable)이 준비되어 있다. 아무래도 인스톨 버전보단 무설치 버전이 편할 것 같다.





3. 다운로드 받은 후 인스톨 혹은 압축을 해제하면 바탕화면 혹은 설치 폴더 내에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실행 파일이 있을 것이다. 클릭하자.




4.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창이 열린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5. 가장 먼저 받고자 하는 비메오 영상의 페이지를 연 다음, 상단의 페이지 주소를 복사한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복사)





6. 복사를 했으면 프로그램 창으로 돌아와 왼쪽 위에 있는 링크복사 아이콘을 클릭한다.





7. 링크 복사 클릭 즉시 분석중... 이라는 알림창이 하나 열린다.





8. 수 초 후, 분석이 완료되면서 동영상 다운로드전 화질을 선택하는 창이 열린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한 후 창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자.





9.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니다.




10.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완료항목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폴더에서 보기'를 클릭하여 동영상이 저장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비메오(vimeo) 영상 다운로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