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단축키 복구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0. 25.

지난 5월 크롬52 버전이 공개되면서 백스페이스를 이용한 페이지 뒤로가기 단축키가 없어지고  Alt+←(방향키)로 변경되었다. 백스페이스 뒤로가기를 없앤 이유는 백스페이스를 이용해 뒤로가려다 입력폼에 있는 데이터를 잃거나, 입력폼에 있는 데이터를 지우려다 뒤로가버려 데이터를 잃는 일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사실 백스페이스를 입력하다가 데이터를 잃는 있는 일도 가끔 일어나기 때문에 어쩌면 새로운 단축키에 익숙해지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Alt+← 는 양손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한데다가, 수 년 넘게 익숙해진 백스페이스를 사용하는게 더 편한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는 Back to Backspace 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주면 이전처럼 백스페이스를 이용해 뒤로가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단축키 복구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자. Back to Backspace 설치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링크 클릭을 원하지 않거나 클릭이 되지 않는 경우 크롬 앱스토어에서 Back t Backspace를 검색해주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오른쪽 위에 있는 +CHROME 추가 버튼을 클릭하자.





3. +CHROME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가 뜬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자. 





4.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클릭 즉시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다.





5. 상단바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Back to Backspace가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는 이전과 같이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뒤로가기 단축키인 Alt+←도 중복 활성화되어 있다.





6. 상단바의 아이콘을 숨기고 싶을 경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hrome 메뉴에서 숨기기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크롬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단축키 복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