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안드로이드)

by 봉잡스 2016. 11. 1.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이나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는 아래와 같다. 주의할 점은 단순히 주고받은 사진이 아니고 필히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폰에 다운로드된 파일들만 폴더내에 저장된다. 


(폰에 다운로드한 사진만 확인 가능하다.)


※ 참고사항 

1.해당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OS 환경에서 작성된 포스팅이다. IOS(애플) 스마트폰은 적용되지 않는다.

2.그 밖에 파일이 저장된 경로가 아닌 스마트폰상에서 저장한 카카오톡 사진을 확인하고 싶은거라면, 폰에서 갤러리를 열고 앨범으로 정렬하면 KakaoTalk 앨범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카카오톡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는 휴대용장치\Phone\Pictures\Kakaotalk 이다. 잘 모를 경우 아래의 이미지들을 참고하자.


1. 가장 먼저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자.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내 파일' 앱에서 확인 가능) 연결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휴대용 장치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Phone을 클릭한다.





3. Pictures 폴더를 클릭한다.





4. KakaoTalk 폴더를 클릭한다.





5. 해당 경로에서 저장된 이미지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PC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았을 때 사진 저장 위치



1. PC 버전은 더 간단하다. 카카오톡 상단 메뉴에 있는 ● ● ●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위 아이콘을 클릭하면 밑의 메뉴에서 파일박스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3. 파일박스 창이 열리면 오른족 하단에 폴더열기가 있다. 이 것을 클릭하면 사진이 저장되는 폴더와 다운로드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받은 파일이나 동영상 저장 위치



카카오톡을 통해서 받은 파일이나 동영상은 휴대용장치\Phone\KakaoTalkDownloa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장하지 않은 사진들 그리고 사진들의 썸네일이 확장자와 파일명이 변경된 상태로 폰에 저장되어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적 있는데, 확실하지 않으므로 관련된 내용 언급은 확인 후 추후 포스팅에 담도록 하겠다.




이상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