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flac mp3 변환, 무설치 프로그램 flicflac으로 간단히

by 봉잡스 2021. 10. 26.

이번 포스팅에는 무손실 압축계의 MP3인 FLAC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며,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무료 프로그램이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도 않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링크 및 자세한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LAC MP3 변환, 무설치 프로그램 FLICFLAC

 

1. 먼저 아래의 파일을 받아주세요. FLAC MP3 무설치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안전한 파일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좋습니다.

 

FlicFlac.exe
0.88MB

 

 

2. 다운이 완료된 파일을 실행합니다. 파일명은 FlicFlac.exe이며, 아이콘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3. FLICFLAC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아주 단순한 디자인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FLAC MP3 변환을 진행하기 전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Delete input file 의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체크되어 있으면 변환하면서 원본 FLAC 파일이 삭제되니 반드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4. 두 번째로 우측 메뉴에서 'to MP3'를 클릭하여 MP3 파일로 변환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5. 마지막으로 창 오른쪽 밑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음질을 설정해주세요. 수치가 높을수록 음질이 좋고, 용량도 큽니다.

 

(오른쪽 밑의 공구 아이콘을 클릭)

 

(96, 128, 192, 320 중 선택합니다.)

 

6.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변환을 진행하세요. 왼쪽에 있는 Select of Drop Files를 클릭합니다.

 

 

 

7. MP3로 변환할 FLAC 파일을 열어줍니다. 변환할 파일이 여러개일 경우 한번에 여러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변환할 FLAC 파일을 선택합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파일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하면 변환이 바로 시작됩니다. 한 개의 파일을 변환할 경우 일반적으로 수 초 이내에 완료되며, 여러 개의 파일을 한번에 변환하거나 용량이 클 경우 조금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소요 시간은 사용자의 PC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9.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용량이 약 1/5로 줄었습니다.

 

 

 

 

지금까지 FLAC MP3 무설치 변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간편하거나 우수한 퀄리티의 변환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