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7/8/10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필터 해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1. 7.

어떤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다 아래와 같은 경고창을 본적 있을 것이다. 해당 기능은 윈도우의 '스마트 스크린 필터'라는 기능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웹사이트나 파일에 대해서 접속이나 다운로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웹사이트 접속시 차단)


(파일 다운로드시 차단)


해당 기능의 본래 취지는 악성 사이트나 파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것이겠지만, 가끔은 필터링이 잘못되면서 안전한 사이트로의 접속이나 파일의 다운을 막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스마크스크린 필터 기능을 해제하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참고 스마트스크린 필터 기능을 해제하지 않고도 위 2가지 오류 상황에서 각각 추가 정보나 자세한 정보를 클릭하면 경고를 무시하고 1회성으로 접속이나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다.



윈도우 7/8/10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필터 해제하기 1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2.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린다. 안전(S)를 클릭해보면 'SmartScreen 필터 끄기(F)' 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3. SmartScreen 필터 해제(F)에 체크를 해준 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필터 해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된다.




윈도우 7/8/10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필터 해제하기 2


1. 앱 및 응용프로그램의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 제어판을 이용해야 한다. 제어판을 열고 [시스템 및 보안] - [관리센터] 순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창 좌측에 있는 Windows SmartScreen 설정 변경을 클릭하자.





2. 아무런 동작 수행 안 함(Windows SmartScreen 끄기)(O)에 체크를 해준 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필터 해제가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윈도우 7/8/10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필터 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