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gicLine4NP는 무슨 파일?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6. 11. 9.

우선 MagicLine4NP란 인증보안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에서 제공하는 인증 보안 프로그램으로, 민원24같은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인증시 보안을 위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결론적으로 컴퓨터에 해가 되지는 않으므로 당장 삭제해야 할 필요는 없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드림시큐리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MagicLine4NP 같은 경우 실행트레이에 남아 신경을 거슬리게 할 수 있으며, 항상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도 많지는 않지만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는 것 또한 거슬린다. 


이럴 때 필자가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컴퓨터 시작시 시작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Ctrl+Alt+Del을 입력하여 작업 관리자를 연 다음, MagicLine4NP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뒤 사용 안 함(D)를 클릭해준다. 


어차피 나중에 프로그램이 필요할 사이트에 접속시 다시 사용해야 하므로, 삭제하는 것보단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게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다시 깔릴테니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만 해놓자.)



삭제를 원할 경우 어렵지 않게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MagicLine4NP를 찾아 삭제해주면 된다. 단, 주의할 점은 삭제 전 트레이 아이콘을 이용하여 실행중인 MagicLine4NP를 꼭 종료 해준 후에 삭제를 진행해야 한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실행중인 MagicLine4NP를 종료)


(종료 후에 MagicLine4NP을 제거해준다.)




간혹 위의 일반적인 삭제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고 계속 트레이아이콘에 남아 있는다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귀찮아서 삭제 전용 유틸리티를 이용해서 삭제해주는 방법밖에 없다. 가장 무난한 것이 IObit Uninstaller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 유틸이며 파일 용량은 12.9MB이다. 다운로드/설치 및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삭제하려는 MagicLine4NP 우측에 있는 휴지통을 클릭해주면 제거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MagicLine4NP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