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1. 10.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이란 전화번호가 없어도 링크를 공유해서 친구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으로, 오래 전의 세이클럽이나 버디버디 등에서 진화된 형태의 채팅방이라고 볼 수 있다. 동아리/카페/커뮤니티의 회원들이 대규모 채팅을 하기도 하고 질의응답이나 친목용으로도 널리 이용된다. 오픈채팅방을 개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1분해결


1.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채팅탭(친구탭말고)에서 오른쪽 밑에 있는 노란색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2. 노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3가지 메뉴가 열린다. 이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오픈채팅을 클릭하자.





3. 오픈채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하단에 있는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클릭해주자.





4. 채팅방을 만들면서 가장 먼저 할 것은 채팅방 이름을 입력해주는 것이다. 사용할 채팅방 제목을 입력해주자.





5. 채팅방제목을 입력한 다음에는 채팅방 타입을 선택해야 한다. 채팅방 오른쪽에 '선택 안함'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누른다.





6. 채팅방 타입은 '여려 명과 1:1로 대화하기'와 '그룹으로 대화하기'가 있다. 말 그래도 여려 명과 1:1로 대화하기는 1:1 채팅만 가능한 것이고, 그룹으로 대화하기는 한 방에서 여려명이 대화할 수 있는 채팅방이다. 목적에 맞는 타입을 선택해주자.





7. 제목과 채팅방 타입까지 모두 선택했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8. 이번엔 해시태그를 입력할 차례다. 몇 가지 키워드를 등록하여 자신의 채팅방에 대한 소개를 해보자.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 좋다. 완료됐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자. 





9. 이번엔 채팅방에 공개될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할 차례다. 카톡 프로필과 동일하게 하고 싶은 경우 따로 설정없이 바로 우측 상단의 완료를 클릭하면 된다. 익명으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중앙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익명으로 설정할 수 있다. 프로필 설정이 끝났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를 클릭해주자.


(중앙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보면..)


(카톡 프로필 대신 카카오프렌즈로 설정할 수 있다.) 




10. 오픈채팅방 개설이 완료되었다. 방이 만들어졌으니 사람을 초대해보자. 링크 공유를 클릭한다.





11. 링크 공유를 클릭하면 링크 복사, 카카오톡, 기타 공유 이렇게 3가지 방법을 통해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오픈채팅에 초대하는 것이고, 기타 공유는 카카오톡외의 메신저나 이메일·SMS를 통해 초대하는 것이다. 


링크복사는 오픈채팅방을 주소 형식으로 변환하여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오픈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를 잘 응용하면 게시판 등을 통해 다수의 사람들에게 오픈채팅방의 주소를 전달할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