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3분해결! DDU 사용법

by 봉잡스 2016. 11. 16.

그래픽 드라이버 같은 경우 제어판에서 삭제한다고 완전히 깔끔하게 삭제되지 않는다. 또한 드라이버 삭제를 진행할 때 일반 윈도우모드보다는 안전모드에서 삭제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를 알아서 편하게 해주는 그래픽카드 삭제 전용 유틸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가 있다. 다운로드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3분해결! DDU 사용법


1. 가장 먼저 DDU를 다운받아야 한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자.





2. 글 밑에 부분에 보면 Official Download Here 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해주자. 클릭 즉시 다운이 진행되며 용량이 워낙 작아 수 초이내에 완료된다. 





3. 다운 받으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성된다. 설치파일이라기보단 일종의 압축파일이다. 클릭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해제된다.




4. 압축 해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생성된다. Display Driver Uninstaller.exe 를 클릭해준다. 





5.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6. 우선 현재 일반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안전 모드로 변경해주자. 일반으로 해도 좋지만 깔끔한 삭제를 위해 안전 모드로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안전 모드로 권장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안전 모드로 리부트를 클릭하자.





7. 안전 모드로 리부트를 클릭하면 재부팅 후 안전모드로 진행된다. 창 좌측 로그(기록)을 확인해보면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제조사를 확인할 수 있다. 





8. 로그(기록)에서 확인 한 그래픽카드를 제조사를 우측에서 선택해주자. 참고로 지포스는 Nvidia, 라데온은 AMD이며, 내장은 Intel이다.





9. 그래픽 드라이버 선택까지 완료했으면 좌측에서 ①정리하고, 리부트 ②정리하고, 다시 시작하지 않기 ③정리하고, 시스템 끄기 세 가지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클릭해주면 된다. 클릭 즉시 프로그램을 읽어드리며 진행과정 등이 표시되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완전 삭제가 진행된다. 




이상입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법, DDU 사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