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통관번호 조회 및 발급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1. 30.

해외직구를 하게 되면 통관절차 때문에 누구든 의무적으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 받아 구매시 기재해야 한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은 매우 간단한 편이며, 한 번만 발급해놓으면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발급 및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및 발급 1분해결!


1. 우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관세청의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페이지에 접속해주자. ※ 크롬 브라우저에선 발급과정이 매끄럽지 않으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장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①중앙에 보이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 항목에서 휴대폰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둘 중에서 인증방법을 선택해주고, ②우측에 있는 빈칸에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자.


※ 휴대폰인증이나 공인인증서인증 모두 보안프로그램 설치 완료후 이용가능하다. 어렵지 않은 과정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3. 인증이 완료되면 신규발급자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 개인정보들을 입력한 후 등록을 클릭하여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아야 한다. 기존가입자는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




4. 발급을 완료하였거나 기존에 발급받았던적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해볼 수 있다.





어렵지 않은 과정이라 딱히 설명할 것이 없다. 위의 설명으로도 과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신청 매뉴얼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및 발급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