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멜론 해지 방법, 멜론 이용권 해지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2. 24.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melon.com 접속 > 로그인 > 내정보 > 내 이용권/결제정보 > 이용권 해지신청


혹시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위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으니 이하에 단계별로도 정리해두었다. 


※참고 모바일 멜론 해지, 모바일 환경에서의 해지는 인터넷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한 후 PC 버전으로 변경해야만 이용권 해지를 진행할 수 있다. 


    


참고 내용 수정(모바일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2017.09.03) 모바일 브라우저를 PC 버전으로 전환해도 더 이상 정상적으로 해지할 수 없다. 다만 멜론에서는 해지 신청이 가능하다. 멜론앱이 깔려 있는 상태라면 바로 앱을 이용해서 해지를 진행하면 되고, 깔아놓지 않은 상태라면 귀찮겠지만 깔아서 해지를 신청한 후 삭제하도록 하자.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멜론앱을 실행한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삼(三)자 모양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한다.

3. 확장메뉴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4. [내 정보]-[이용권 관리]순으로 진입해준다.

5. 상단에 있는 2개의 탭 중 [결제방법 변경/관리]를 선택한다.

6. 아래에서 해지할 상품에 있는 [결제 관리]를 클릭한다.

7. 하단에 있는 [결제해지]를 클릭한다. 잘 보이지 않게 회색글씨로 되어 있으니 자세히 보자.

8.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9. 하단의 [그래도 해지하겠습니까?]를 클릭한다.

10. [다음에 받기]를 클릭한다.

11. 해지 사유를 선택 혹은 입력하고 [해지신청]을 클릭하면 해지가 완료된다.



멜론 해지 방법 #PC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멜론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로그인을 한다.





3. 로그인후 내정보를 클릭한다.




4. 내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내 이용권/결제정보를 클릭한다.




5. 이용권 해지신청을 찾아 클릭한다.





6. 이용권 해지신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재차 확인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7. 비밀번호를 클릭하면 이런저런 광고가 여러개 뜨는데 무시하고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 아래의 '그래도 상품을 해지 하시겠어요?' 를 클릭한다.





8. 이제 드디어 이용권해지를 신청할 수 있다. 사용중인 멜론 이용권 중, 해지하고 하는 상품항목의 우측에 있는 이용권해지를 클릭해준다.





9. 이용권 해지 전 해지 이유에 관한 간단한 설문에 응답한 후 하단에 있는 해지신청을 클릭하면 해지가 완료된다.





10. 해자기 완료된 모습이다. 





이상입니다. 멜론 해지 방법, 멜론 이용권 해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