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다운로드/설치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2. 30.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에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경우에 따라 별로로 설치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경우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받는 링크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다운로드/설치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리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12 다운로드 페이지이다.





2. 페이지 중에 Windows Media Player 받기를 찾아 클릭한다.





3. Windows Media Player 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윈도우 8, 윈도우7 등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항목의 '미디어 기능 팩을 다운로드'를 클릭해준다.


※참고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 확인은 밑의 링크를 참고할 것. 






4. 미디어 기능 팩을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붉은색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한다.





5.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이라는 창이 열린다. 사용중인 윈도우의 비트에 맞는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자. x64가 64비트, x86이 32비트이다. 잘 모르겠으면 모두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알맞는 파일이 받아진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WMP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참고 혹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설치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윈도우XP를 사용중인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1을 받아 사용하면 되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다운로드/설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