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새탭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 2.

크롬 새탭은 시작페이지와 다르게 설정을 통해 열릴 페이지를 정할 수 없다. 애초에 새탭과 관련한 옵션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다행히도 새탭과 관련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참고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해서 크롬이 느려지거나 용량을 과하게 잡아먹진 않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크롬 새탭 설정


1. 가장 먼저 크롬을 열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New Tab Redirect 항목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준다.





3.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





4. 클릭 즉시 수 초 이내에 설치가 완료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환영 메시지가 열린다.





5. 새탭을 설정하기 위해 크롬창 오른쪽 위에 있는 :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S)를 클릭하자.





6. 설정 메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중에 New Tab Redirect 항목의 옵션을 클릭해준다.





7.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Redirect URL에 새탭을 열 때 열릴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Save를 클릭하면 새탭 설정이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크롬 새탭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