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3dx9_39.dll 다운/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 8.

해당 오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로, 해당 파일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손상되었거나 특정 이유에 의해 파일이 삭제 된 경우에 발생한다. 해당 오류는 d3dx9_39.dll 파일을 직접 다운 받아 윈도우 폴더에 넣어주거나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을 설치해주면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d3dx9_39.dll 다운/오류 해결 방법 1


1. 가장 먼저 하단의 압축파일을 받아 압축을 해제한다.





2. 압축을 해제하면 d3dx9_39.dll 파일이 있다. 이 파일을 본인이 사용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한 후 알맞는 경로에 복사하자. 내 컴퓨터의 비트를 모를 경우 클릭 ▶컴퓨터/윈도우 비트확인 종결 3초해결!


윈도우 XP&32비트 ☞ C:\ Windows \ System32

윈도우 64비트 ☞ C:\ Windows \ SysWOW64





3. 완료 후 문제가 발생하던 지점으로 돌아가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한다.



d3dx9_39.dll 다운/오류 해결 방법 2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받아 설치를 진행하자. 




혹시 위 파일의 안정성에 의구심이 드는 경우 하단에 링크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받도록.




2.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동의함(A)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클릭.





3. Bing 바 설치의 체크를 해제한 후에 다음을 클릭.





4. 설치 중인 구성요소와 용량을 확인하는 단계이다. 다음을 클릭.





5. 다음 클릭 즉시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지만 30초에서 3분 이내에 완료된다. 설치 완료후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문제가 발생하던 지점으로 돌아가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이상입니다. d3dx9_39.dll 다운/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