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튜브 재생속도조절 PC/모바일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1. 11.

이번 포스팅에는 PC 환경 그리고 모바일 환경에서 유튜브 영상의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PC 환경에서 유튜브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다소 귀찮긴 하지만 역시 어렵지 않다. 



유튜브 재생속도조절 PC


1. 가장 먼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여 속도를 조절할 영상을 연다.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영상 하단에 메뉴바가 열린다. 메뉴바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자.





2.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재생, 속도, 품질 3가지 메뉴가 뜬다. 속도를 클릭하자.





3. 속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0.25, 0.5, 보통, 1.25, 1.5, 2 등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숫자는 배속을 의미하는 것이다. 0.25를 선택하면 재생속도가 0.25배 만큼 느려지며, 1.25를 클릭하면 재생속도가 1.25배 만큼 빨라진다. 




유튜브 재생속도조절 모바일


1. 모바일에서는 브라우저를 이용하든 유튜브 어플을 이용하든 유튜브 재생속도조절 기능이 자체적으로 지원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의 재생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BS Player FREE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BS Player를 검색해서 설치하자. 아쉽게도 애플 앱스토어에는 해당 어플이 없다.


※ 아이폰은 애플스토어에서 protube, speedtube, foxtube 등을 이용하면 된다. 





2. 어플 설치를 완료했으면 속도를 조절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열고 영상 제목 밑에 있는 공유 버튼(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자.





3. 공유 버튼을 클릭한 다음 아까 설치한 BSPlayer FREE를 찾아 클릭해주자.





4. BS Play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BS Player 어플을 통해 유튜브 영상이 재생된다. 화면 오른쪽을 살펴보면 3개의 원형으로 된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밑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자.





5. 해당 버튼은 Playback rate, 즉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마이너스를 클릭하여 100% 밑으로 낮추면 재생속도가 줄어들고 플러스를 클릭하여 100% 위로 높이면 재생속도가 빨라진다. 원하는 속도로 조절하여 사용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유튜브 재생속도조절 PC/모바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