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및 환불 정보!

by 봉잡스 2017. 1. 24.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트라이얼을 이용중인 경우 체험기간인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유료 결제가 진행된다. 따라서 유료 이용을 원치 않는다면 30일이 넘기 이전에 멤버쉽을 해지해야 한다. 혹시 멤버쉽을 해지하지 않은 상태로 30일이 지나 이미 연회비가 자동으로 결제된 경우라도 결제 시점 이후로 프라임서비스(총알배송 혜택)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프라임 멤버쉽 해지를 통해 결제된 금액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및 환불 정보! 


1. 가장 먼저 아마존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후 오른쪽 위에 있는 Account & Lists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Your Prime Membership을 찾아 클릭한다.





2. Your Prime Membership을 클릭하면 열리는 좌측 페이지를 살펴보면 End Membership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자. 30일 멤버쉽 체험중인 경우에는 Do not continue를 찾아 클릭하자.





3. End Membership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정말로 멤버쉽을 해지할 것인지 재차 묻는 페이지가 열린다. Continue to Cancel을 클릭한다.





4. Continue to Cancel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달만 더 이용해보지 않겠냐고 묻는다.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End Membership을 클릭한다.





5. 마지막으로 취소를 한번 더 확인한다. Cancel Membership을 클릭하면 아마존 프라임 해지가 완료된다.





5. 모든 과정이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이 해지가 확인되었다는 메시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이내로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는 내용이며 같은 내용이 메일로도 온다. 경우에 따라서 일주일 이상 걸리기도 한다고 하니 확실히 취소된 것을 확인하고 차분히 기다려보면 될 것 같다. 


※참고 체험기간 중에 해지하는 경우 바로 멤버쉽이 바로 종료되는 것은 아니고 체험기간이 종료되는 날에 유료 결제가 진행되지 않고 멤버쉽이 해지되는 '체험기간 연장 취소'로 해지가 진행된다.





이상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및 환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