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팝업 허용, 크롬 팝업차단 해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4.

크롬에서 팝업과 관련한 설정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참고하여 필요에 따라 팝업을 허용/차단 또는 예외관리를 통해 본인의 입맛에 맞게 설정하면 된다.



크롬 팝업 허용, 크롬 팝업차단 해제


1. 가장 먼저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三자 모양의 아이콘 혹은 땡땡이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면 설정(S)를 클릭한다.





3. 설정(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페이지가 열린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다. 클릭하자.





4.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면 확장 메뉴가 열린다. 개인정보 항목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한다.





5.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 콘텐츠와 관련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팝업 항목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에 체크를 하면 모든 팝업이 차단되지 않고 열리며,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안함(권장)'으로 해두면 모든 팝업이 차단된다.



※참고 개인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모든 팝업을 설정해둘 경우 무분별한 팝업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고 보안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해놓고, 예외관리를 통해 자주 들어가는 페이지, 믿을 수 있는 페이지를 추가해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다.



또한 팝업이 차단되도록 설정을 해도 팝업이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페이지 주소 우측에 X표시 아이콘을 통해 팝업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X표시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이 페이지에서 다음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창이 뜬다. URL을 클릭하면 팝업을 일회적으로 열어볼 수 있으며, 팝업을 항상 허용에 체크를 하게 되면 편리하게 예외를 관리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크롬 팝업 허용, 크롬 팝업차단 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