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rar 압축풀기, 파일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14.

rar 파일을 다수의 파일을 용량을 줄임과 동시에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 것이다. 예전에는 WINRAR이라는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해제해야 했지만, 요새는 반디집이나 알집 등의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사용하기 간편하고 가벼운 반디집을 이용해서 rar 파일이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rar 압축풀기, 파일열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밑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자.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하자. 다운로드 클릭시 반디집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자.





4. 항상 그렇듯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보안 경고창이 뜬다. 실행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자.





5. 설치전 설치 옵션을 설정하는 단계이다. 설치 옵션을 확인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하다. 설치옵션은 임의로 변경해도 상관없다. 단,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은 그대로 유지하길 권장한다.





6.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설치는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끝나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7. 설치가 끝난 후 열고자 했던 rar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메뉴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풀기(X)를 클릭하면 파일이 있는 폴더에 압축이 해제되며, 파일명\ 에 풀기(E)를 클릭하면 파일명과 같은 새로운 폴더가 생성되면서 그 폴더 안에 압축이 해제된다.





8. rar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아닌 더블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 파일을 열어볼 수 있으며 원하는 파일만 선택해 압축을 해제할 수도 있다.





이상입니다. rar 압축풀기, 파일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