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ncupdate, 한컴 업데이트 끄기/제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22.

자동 업데이트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사람에 따라 귀찮거나 불편하게 여길 수 있다. 이럴 때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해제하고 직접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설정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hncupdate, 한컴 업데이트 끄기/제거


1. 가장 먼저 윈도우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프로그램 목록 메뉴에서 [한글과컴퓨터]-[한컴오피스]-[한컴기본설정]을 클릭하자. 


(편의상 2010 이미지를 사용했다. 본문은 2014 내용이다.)


※참고 혹시 프로그램 목록 메뉴에서 한글과컴퓨터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한컴오피스가 설치된 폴더에 있는 Hconfig90.exe를 찾아 클릭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한컴오피스가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x86)\HNC\Hncutils 이다.





2. 한컴기본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사용자 설정(U)를 클릭한다.





3. 사용자 설정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 가장 우측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클릭한다.





4. 자동 업데이트 탭을 클릭한 후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 실행 항목을 살펴보자. 아래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T) 대신 업데이트 실행 항목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에 체크를 한다. 체크를 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D)를 눌러 창을 닫어주면 한컴 업데이트 끄기가 완료된 것이다.





이상입니다. hncupdate, 한컴 업데이트 끄기/제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