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gg 압축풀기, egg파일 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2. 23.

egg파일은 여러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 파일이다. egg라는 이름에서 눈치챘겠지만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된 파일이다. 따라서 알집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헌데 알집을 이용하는데 있어 개인 이용자의 경우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기업이나 단체 이용자의 경우 호환성이나 라이센스(기업·단체는 유료)로 인해 당장 급할 때 사용하기 다소 귀찮기도 하다. 이럴 때는 알집 이용을 고집하는 대신 반디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 반디집을 이용하면 된다.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egg 압축풀기, egg파일 열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2.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한다.





3.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인 파일이 다운된다.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4. 설치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실행(R)을 클릭한다.





5. 설치파일이 실행된다. 설치옵션을 임의대로 설정하되, 압푹 파일 확장자 연결 항목의 체크는 해제하지 않길 권장한다. 완료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설치를 클릭한다.





6. 설치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된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짧게는 수 초 길게는 1분까지 걸릴 수 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열고자 했던 egg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메뉴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풀기(X)를 클릭하면 파일이 있는 폴더에 압축이 해제되며, 파일명\에 풀기(E)를 클릭하면 파일명과 같은 새로운 폴더가 생성되면서 그 폴더 안에 압축이 해제된다.





8. egg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아닌 왼쪽 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 파일을 열어볼 수 있으며 원하는 파일만 선택해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매우 직관적이며 어렵지 않으니 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이상입니다. egg 압축풀기, egg파일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