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주소 줄이기, 구글 url 단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9.

블로그를 하다보면 본문에 링크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짧은 URL 이라면 크게 문제될 점이 없지만, 너무 긴 URL 을 넣다보면 지저분해보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이럴 때 구글에서 제공하는 URL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깔끔하게 링크를 걸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구글 주소 줄이기, 구글 url 단축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3. 가장 위에 있는 빈칸에 줄일 URL을 붙여 넣어준다.





4. URL을 입력 후 아래에 있는 '로봇이 아닙니다.' 좌측에 있는 빈칸에 체크를 해준다.





5. 체크를 하면 아래와 같이 사람인지 프로그램인지를 확인하는 문제가 나타난다. 질문에 맞게 이미지 혹은 타일을 모두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6. 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로봇이 아닙니다.' 좌측에 초록색 체크표시가 뜬다. 아래에 있는 SHORTEN URL이라고 적힌 배너를 클릭하자.





7. SHORTEN URL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새 창으로 단축된 주소가 나타난다. 단축된 주소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URL을 복사하여 사용하면 된다.  




※참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구글 주소 줄이기를 이용하면 '로봇이 아닙니다.'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되며, 아래와 같이 단축했던 URL의 기록들이 저장되니 따로 정리해놓지 않아도 이후 필요할 때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구글 주소 줄이기, 구글 url 단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