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익스플로러 작동중지 1분 해결!

by 봉잡스 2017. 3. 17.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창이 뜨면서 인터넷창이 꺼지는 경우가 있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집어내는 것은 어렵지만, 의외로 해결방법은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방법 #1


1.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구(T)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하자. 상단의 도구(T)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ALT 키를 1회 클릭하면 나타난다.





2.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고급을 클릭한다.





3. 고급탭을 클릭한 다음 가장 아래에 있는 원래대로(S)를 클릭한다.





4. 원래대로(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든다. 개인 설정 삭제 여부를 선택해준 다음 다시 설정(R)을 클릭하자.





5. 다시 설정(R)을 클릭하면 기본 설정 복원이 진행되며 수 초 이내에 완료된다.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해주자.





6. 익스플로러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연다. 다시 열면 아래와 같은 알림창이 뜨는데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 사용(U)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자. 




인터넷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방법 #2


위의 방법을 완료한 후 추가적으로 몇 가지 설정을 더해주자.


1.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 있는 [도구]-[인터넷옵션]-[고급] 탭으로 이동하자. 고급탭 설정 항목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 적용(A)를 클릭해주자.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 해제)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해제)


인터넷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방법 #3


마지막으로 추가기능을 확인해주자.


1. 익스플로러 상단에 있는 [도구(T)]를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추가 기능 관리(A)를 클릭하자.





2. 추가 기능 관리 창에서 아래와 같이 Helper, Search, Toolbar 등과 같은 단어가 들어간 항목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오류의 원인일 것으로 의심되는 항목이 있다면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준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하단의 링크를 한번 참고해보자. 다른 문제지만 어쩌면 해결책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상입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