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알약 실행안됨, 알약 전용백신으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21.

가끔 알약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해당 증상은 정작 악성코드를 치료해야할 백신이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오류이다. 다행히도 알약 제작사인 이스트시큐리티에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알약 전용백신을 제공하고 있으니, 전용백신을 받아 실행해주는 것만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알약 실행안됨, 알약 전용백신 다운로드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받는다.



※ 위 파일의 다운로드가 원할하지 않거나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싶은 경우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자. 전용백신 목록 중에 가장 위에 있는 '알약 실행이'나 '윈도우 부팅을 방해하는 악성코드' 항목을 받으면 된다.





2.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다.




3. 전용백신을 실행하기 위해선 Visual C++ 2008 SP1 재배포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릴 수 있다. 예(Y)를 눌러 설치가 진행되고 수 초 이내에 완료된다.





4. Visual C++ 2008 재배포 패키시 설치가 완료되면 알약 전용백신이 실행된다. 상단에 있는 검사를 클릭하여 검사를 시작해주자.





5. 검사가 진행된다. 검사 시간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꽤 걸리는 편이다. 최대 6분 까지 소요될 수 있다. 만약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라면 악성코드가 탐지될 것이다. 상단에 있는 치료 버튼을 클릭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재부팅을 1회 진행해주면 알약 실행안됨 오류가 해결될 것이다.





이상입니다. 알약 실행안됨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