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22.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지 않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따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따로 설치해야 웹상의 콘텐츠를 제대로 실행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사용자 환경과 브라우저는 자동으로 감지되므로 따로 선택해줄 필요 없다. 선택 옵션 제공에서 McAfee Security Scan Plus 유틸리티와 True Key™ by Intel Security를 설치할지 여부만 선택해주면 된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라면 반드시 체크를 해제하자. 모두 확인했으면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자.




※참고 크롬 브라우저 이용시 위와 같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이미 설치되어 있지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설치를 진행할 필요 없이 포스트 가장 하단에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활성화 방법을 확인할 것.




3.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잠시 초기화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작업이 진행된다.





4. 초기화 작업이 완료되면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파일이 다운로드된 폴더를 열자.





5.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6.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이전에 플레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옵션을 설정하게 된다.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준 후 다음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7.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설치소요시간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2분 이내에 완료된다.





8.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다. 마침을 눌러 창을 닫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자.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활성화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는 되어 있지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어도비 플래이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자.


① 크롬 주소창에 chrome://plugins/ 를 입력한다.

② 항목 중에 Adobe Flash Player를 찾는다.

③ 항상 실행하도록 허용에 체크한다.

④ 브라우저를 재실행한다.




이상입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