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인터넷 시간 동기화 및 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25.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였거나 특정 악성코드가 PC를 한번 휩쓸고 가면, 간혹 컴퓨터의 시간이 실제 시간과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시간 몇 분 차이나는게 뭐 대수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증권 업무를 하거나 수강신청을 하는 등 1~2초를 다투는 작업을 할 때 큰 장애가 될 수도 있다.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시간을 인터넷 시간과 동기화하여 정확한 시간을 유지하는 방법과 동기화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윈도우/인터넷 시간 동기화 및 오류 1분해결!


1. 먼저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있는 날짜와 시간이 있는 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열린다. 창 하단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해준다.




2.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세 개의 탭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한다.





3. 설정 변경(C)를 클릭한다.





4. 인터넷 시간 설정창이 열리면 서버(E) 옆에 있는 입력란에 time2.kriss.re.kr을 입력해주고 오른쪽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U)를 클릭한다. 이 주소는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국내 표준시각이다.





5. 지금 업데이트(U)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동기화되었다는 메시자와 함께 윈도우 시간 동기화가 완료된다.




윈도우/인터넷 시간 동기화 및 오류 발생시 시도해볼 것들


가끔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도 오류가 발생하며 동기화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시도해볼만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1. 현재 시각과 컴퓨터의 시간이 너무 크게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본다. 만약 너무 크게 차이가 난다면 수동설정으로 현재 시각과 컴퓨터 시간을 최대한 비슷하게 조정한 후 다시 동기화를 진행해본다. 수동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있는 날짜/시간을 클릭하여 날짜 및 시간창을 열고 날짜 및 시간 변경(D)를 클릭한다.





날짜와 시간을 현재시각과 최대한 가깝게 수동으로 설정한 후 동기화를 다시 진행해보자.




2. time2.kriss.re.kr 외에 다른 주소로 동기화를 진행해본다. 인터넷 시간 설정창에서 서버(E) 오른쪽에 있는 입력란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주소들이 있다. 각각의 주소들을 선택하여 동기화를 진행해보자.




3. Windows Time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본다. 시간 동기화 오류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지는 불확실하나 시도해볼만 하다.


①[시작]-[실행]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②서비스 창이 열리면 우측 스크롤바를 가장 밑으로 내린 다음 Windows Time 항목을 찾는다.





③Windows Tim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창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④속성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E)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에서 시작(S)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준 다음 동기화를 진행해본다.





이상입니다. 윈도우/인터넷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