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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팁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잠금/암호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3. 30.

외부인이 보거나 외부로 유출될 경우 보안상 문제가 있을 수 있는 중요한 엑셀 파일은 비밀번호를 걸어 보호해두는 것이 좋다.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잠금/암호설정 #1


1. 가장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할 엑셀 파일을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열리는 창 하단에 있는 [도구(L)]-[일반옵션(G)]를 클릭한다.





3. 일반 옵션(G)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열기 암호(O)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참고 나중에 암호를 해제하고자 할 때는 열기 암호(O)의 암호를 지운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4. 암호를 재차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된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잠금/암호설정 #2


위 방법 외에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다.


1. [파일]-[통합문서보호]-[암호설정(E)]순으로 클릭한다. ※2012 버전의 경우 좌측 상단 아이콘-[준비E)]-[문서 암호화(E)]를 클릭한다.





2.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된다.





이상입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잠금/암호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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